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
예약관련
  • A
    온라인 예약이 마감되더라도 현장매표가 가능하나
    이용객이 많은 성수기에는 조기 매진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예약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현장매표는 첫 출항시간부터 순차적으로 선착순 매표 진행되며
    정확한 사항은 승선 당일 현장 방문 또는 전화문의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TEL 010-2808-1822
  • A
    온라인 예약 시 승선 당일에는 시간변경 및 날짜변경이 불가합니다.

    티켓팅 마감시간(출항 30분 전)까지 승선권을 수령하지 못하신 경우 예약이 자동 취소 및 환불되지 않습니다.
  • A
    기상상태나 천재지변 또는 선박의 이상상태, 관할 경찰의 출입 통제 등 예기치 못한 사항으로 운항이 불가능한 경우 출발 전, 출발 후 전액 환불하며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취소하는 경우 승선일 기준 2일전까지는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환불규정은 홈페이지의 "요금/약관"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A
    승선 하루전까지 인원변경, 시간변경 등은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변경요청이 가능합니다.

    승선 인원이 추가되는 경우 추가되는 인원을 동일, 동시간대로 예약완료하신 후 승선당일 승선권을 동시수령하시면 같은 유람선으로 이용이 가능하나 해당일 잔여 좌석에 따라 추가예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승선 인원이 부분 취소되는 경우 홈페이지 조회/변경/취소 메뉴를 통해 변경 요청이 가능하며 환불규정에 따라 승선 이후 환불됩니다.

    * 단, 승선 하루 전 승선 날짜를 변경하시면 이후 취소 시 최초 예약 승선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A
    개인 정보 및 많은 이용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온라인 예약을 적극 권장합니다.
  • A
    온라인 예약은 승선 원하시는 날의 전 월 1~3일 경부터 오픈됩니다.
    (예시, 8월 승선을 원하실 경우 7월 1~3일 경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승선 시간표 조정 및 예약센터의 시스템 상황에 따라 예약 오픈 시기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예약은 당일 출항시간 1시간 전까지 예약이 가능하나 해당일 이용객 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하루에 이용 가능한 인원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특히 주말, 성수기에는 빠른 예약을 권해드립니다.
  • A
    승선장소(티켓팅/승선권수령 장소)는 통영유람선(충무유람선) 1층 2번 선착장앞입니다.

    예약을 완료하신 페이지 또는 예약조회 시 승선지의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으시며 이용안내에 승선위치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승선지 주소 : 경남 통영시 도남동 634 ( 신. 도남로 269-38 ) 충무마리나리조트 인근
승선관련
  • A
    2016년 1월 25일부터 유람선 승선 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국민안전처)

    유람선을 승선하는 모든 인원은 신분증을 제시해야 승선이 가능하며어린이 및 아동은 등본 또는 의료보험증 등 확인가능한 서류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미소지하여 승선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어린이의 경우 등본, 의료보험증 등으로 신분 확인이 가능하며 만일 신분증 분실 등으로 지참하지 못한 경우 사진, 사본 등으로도 대체 가능하시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승선 당일 날씨가 우천 시에도 유람선은 정상 운항합니다.

    유람선이 정상 운항 중에 우천으로 고객님께서 당일 취소하시는 경우 환불약관에 따라 환불이 불가합니다. 사전에 미리 기상청 예보를 확인하셔서 이틀 전에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출항 여부는 해상기상의 조류, 파도의 방향, 높이, 안개, 여러가지 요인으로 수시변동되므로 기상청의 예보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기상 관련 출항여부는 미리 예측이 불가하며 승선일 해양경찰로 부터 출항 불가 통보를 전달 받는 경우 즉시 예약 고객님께 문자 통보합니다.
    문자안내가 전송되는 시점은 고객님이 출발하기 전, 또는 유람선사에 도착해서 문자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기상이 급격히 악화되는 경우에는 출항 직전에 취소되는 경우 또는 출항 후 다시 항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간혹 발생합니다.

    안개로 인한 출항이 통제되는 경우는 빠른 속도로 안개가 생기고 사라지는 경우가 잦으므로 안개로 출항이 일시 통제되는 경우 문자 안내를 통보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직접 도착하셔서 안개 상황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출항 가능 여부는 당일 고객님께서 직접 확인하셔야 하지만 예약센터는 고객님께 편리를 제공하기 위해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자 안내는 고객님 위치 또는 지역, 단말기 상태에 따라 문자가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모든 안내 문자는 의무사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A
    해상 날씨에 따라 유람선 출항이 통제되거나 출항하여 너울성 파도로 입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상 날씨는 변동이 잦아 며칠 전에 기상 예측은 어려우며 당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당일 아침 파도, 바람, 안개로 인하여 해양경찰이 유람선 운항을 통제하는 경우 운항하지 못하며 해당 경우 전액 환불됩니다.
  • A
    온라인 예약을 이용하셨을 경우 출항 30분전까지 승선권 수령이 가능합니다.

    티켓팅마감 전까지 (출항 30분 전) 도착을 못하셨을 경우 예약이 자동 취소 및 환불이 없으므로 티켓팅시간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A
    코스 :선착장 출발 - 국제음악당 - 강구항 해상 - 이순신공원 - 통영운하 - 충무교 - 통영대교
    소요시간 : 1시간
결제관련
  • A
    영수증은 결제 이후 예약 시 입력하신 이메일로 자동 발송됩니다.

    만일 이메일 누락, 오류 등으로 영수증을 발송받지 못하신 경우 조회/변경/취소 또는 질문과답변 게시판에 요청 글을 남겨주시면 재발송이 가능합니다.
  • A
    유람선은 개인사업체로 장애할인, 경로할인, 유공자할인, 복지할인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A
    홈페이지의 조회/변경/취소 메뉴에서 예약취소 요청을 해주시면 환불규정에 따라 취소가 진행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고객님의 카드 결제일에 따라 해당 금액이 차감 청구되며
    체크카드의 경우 카드사에서 처리 후 환불되는 기간이 며칠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가상계좌)를 이용하여 결제하신 경우 예약 시 입력해주신 계좌로 평일 기준 1-2일 내 환불됩니다.
  • A
    예약하실 때에 결제요청 단계에서 무통장입금(가상계좌)을 선택하시면 현금영수증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승선 이후 예약 시 입력하신 메일로 영수증이 발송됩니다.
  • A
    신용카드와 ARS카드결제 및 무통장입금(가상계좌)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A
    저희 예약센터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 및 채무지급보증계약이 체결되어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관련
  • A
    시각장애 도우미견을 제외한 애완동물은 소형만 가능하며, 이동가방 안에 들어가 있어야합니다. 배에선 나와 있을 수 없습니다.
  • A
    충무공유람선 선착장 맞은편에 주차장이 있으나 유료로 운영되며 요금은 최소 30분 500원으로 추가요금 120분당 2300원, 최대 10000원 입니다.
    성수기와 같이 이용객이 많은 시기에는 붐빌 수 있으므로 일찍 도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성수기와 같이 이용객이 많은 시기에는 붐빌 수 있으므로 일찍 도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Loading...